BCA Research는 최근 ASEAN 통화의 랠리가 지속 가능할지에 대해 의구심을 표명하며, 하락세가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이 연구 기관은 경제 기본 요인들의 지지가 부족하다고 지적하며, 글로벌 수출 주문의 감소가 ASEAN 수출의 약세를 암시하고 있어 이로 인해 이들 통화가 미 달러화 대비 평가 절하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BCA Research에 따르면, ASEAN 국가들과 미국 간의 정책 금리 차이는 역사적으로 ASEAN 통화 가치에 중요한 요인이 아니었습니다.
BCA는 예상되는 글로벌 리스크 회피 기간 동안 말레이시아 링깃과 태국 바트화가 다른 신흥국 통화들보다 더 나은 성과를 보일 것으로 예측합니다. 이러한 우수한 성과는 말레이시아와 태국이 순채권국이라는 지위에서 기인합니다.
반면, BCA Research는 필리핀 페소와 인도네시아 루피아가 다른 통화들에 비해 더 부진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기관은 필리핀과 인도네시아가 대규모 순채무국이라는 점을 지적하며, 이로 인해 경제적 불확실성 시기에 더 취약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이 보고서는 현재 ASEAN 통화 가치의 상승세가 일시적이며, 일반적으로 통화 강세를 주도하는 기본적인 경제 지표들과 일치하지 않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공지능의 도움을 받아 번역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